안녕하세요^^
보약(보험 약관)을 알기 쉽게 풀어서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는
보약 이야기의 지파파입니다.~
오늘은 보험 점검과, 리모델링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약관 이야기는 아니지만 약관 못지않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자세히 읽어주시면 많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많은 분들이 보험에 가입을 하시고
매월 보험료를 내고 계시는데
정작 한 달에 보험료는 얼마가 빠져나가는지,
그 보험료로 내가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렇기에 내 보험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보험료는 과하게 나가고 있는 건 아닌지,
부족한 건 없는지 점검하는 게 보험점검입니다.
그 점검결과,
문제가 없을 경우 보험을 잘 유지하면 되고,
수정이나 변경이 필요하면
스스로의 선택에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그럼 보험점검과 리모델링 시
중요한 사항들과 확인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게요.
1. 마음 먹었다면 최대한 빨리 하자.
내 보험에 대해서 의심이 들거나
궁금증이 생기면 최대한 빨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잘못 가입된 보험이 있을 경우
늦게 확인할수록 손해액은 커집니다.
- 다른 보험을 준비하려고 하면
늦을수록 보험료는 올라갈 수 있습니다.
- 미루다가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하면
보험 가입이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잘못 가입된 보험이 있거나
내 상황과 맞지 않은 보험이 있을 경우,
일부를 수정하거나 해지를 해야 하는데
늦을수록 손해액이 커질 수 있고,
혹시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새로운 보험을 가입을 원한다면
늦을수록 보험료는 올라가거나,
건강의 문제가 생기면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무조건 해지가 답은 아니다.
보험이라는 상품이 어렵다 보니,
설계사나 담당자의 이야기를 믿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예전보험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보험이다."
"보장기간이 너무 짧다."
"보장범위가 좁다."
등의 이유로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약관과 보장범위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오래된 계약일수록 해지보다는
수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오래된 보험이라고 해도
해지를 하는 게 좋은 경우도 있는데
그때는 명확한 이유가 있어야 하며,
그 이유를 본인이 완벽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3. 리모델링을 한다면
매월 보험료보다
Total 보험료 확인 하자.
리모델링의 전제조건은
- Total 보험료를 줄일 수 있어야 하며,
- 보험료가 똑같다면 보장을 키우거나,
보장 범위를 넓혀줘야 합니다.
(급성심근경색보다는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보험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 보험료입니다.
그중에서도 앞으로 내야 할
향후 Total 보험료가 중요한데
매월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서 갱신형으로
설계한다거나 30년 납 이상으로 설계를 하면
매월 보험료는 줄어들 수 있으나
결국엔 Total 내는 보험료는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꼭 기존보험의 앞으로 내야 할
Total 보험료와 리모델링을 하게 됐을 때
앞으로 내야 하는 Total 보험료를
비교해 보고 줄어들었는지,
비슷하다면 보장은 더 좋아졌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기존 계약을 정리하기 전에
다른 보험 가입이 되는지 확인하자.
기존 보험의 문제점도 알았고,
정리 후에 새로운 보험에 가입하기 앞서
보험 가입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무턱대고 기존 보험을 해지했는데
다른 보험 가입이 안된다고 하면
낭패일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복용하고 있는 약은 없는지,
최근에 병원에 방문한 이력은 없는지 등
보험사의 고지사항에 맞게 확인하여
문제가 없을 때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5. 좋은 설계사 만나기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할 수 있겠네요.
좋은 설계사는 위의 내용들을
전부 고객입장에서 꼼꼼하게 점검 후에
진행해 줄 테니까요.
모두들 좋은 설계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하기를
희망하시죠.
좋은 설계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을 위해 상담합니다.
하나하나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합니다.
질문에 대한 대답이 모호하지 않고
정확하며 신속합니다.
- 고객을 위해 설계합니다.
보험 하나를 가입하더라도 모든 보험사를
꼼꼼하게 비교하고 분석해서 가장 저렴하고
좋은 회사로 추천을 해줍니다.
- 고객을 위해 관리합니다.
보험 가입이 끝이 아니라 그때부터
설계사의 일은 시작입니다.
꾸준한 소통과 보험금 청구까지.
잘 관리해 주는 사람이 맞는지,
실제로 고객들을 그렇게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모험점검과 리모델링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보험이라는 무형의 상품은 20년~30년 동안
보험료라는 대가를 지불하고
보험금이라는 보상을 받는 금융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을 잘못 가입하게 되면
시간적인 손해와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늦지 않게 보험점검 진행하시고
좋은 설계사를 잘 선택하셔서
상담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 보험 점검이 필요하시거나,
리모델링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거나
이미지 Click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