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파입니다.
여름바다는 피서를 즐기는 많은 인파와 시원한 파도소리 등 여름 바다스러운 맛이 있지만 겨울바다는 겨울바다 나름대로의 운치와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특히 한적한 바닷가를 사랑하는 사람이나, 혹은 앞으로 사랑하고 싶은 사람과 걷다 보면 사랑이 돈독해 지거나, 새로운 사랑이 싹트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 경기도권에서 당일치기로 갈 수 있는 겨울바다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인천 을왕리
주소 : 인천 중구 용유서로 302번길 16-15
아마 겨울에도 가장 많이 찾는 바닷가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일몰시간에 맞춰서 바닷가를 거닐기 정말 좋은 곳이지요. 게다가 바닷가 근처 수많은 조개구이집이 반기고 있으니, 들러서 조개구이나 조개찜 등 맛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울에서 한 시간이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니, 당일치기도 가능하며, 숙박시설 또한 많아 1박도 가능한 서울 근교 바다 여행지입니다.
2. 화성 궁평항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49-24
여름보다 겨울이 더 아름다운 바다 중 한 곳입니다.
특히 눈이 온 다음날 궁평항의 모습은 한 폭의 그림같이 아름답습니다. 방파제나 해안가에 심어져 있는 소나무 숲을 따라 걷다 보면 가슴속 답답함이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궁평 해송군락지의 아름다운 풍경은 겨울이지만 따뜻한 듯한 느낌을 받게 될 정도로 포근하고 아늑합니다.
3. 강화도 동막해변
주소 :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드라이브와 바다 여행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해변에는 100년 이상 된 소나무 숲으로 이뤄져 있으며, 특히 장봉도 쪽으로 지는 일몰을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겨울에는 어렵겠지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대형 캠핑장이 준비되어있어 많은 분들이 그늘막이나 텐트를 준비해 오시기도 합니다.
게다가 강화도에는 수많은 맛집들이 널려 있고, 아이들이나 연인 단위로 가볼만한 장소가 많아 바다여행 외에도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4. 시흥 오이도
주소 : 경기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
서울에서 한 시간이면 충분히 갈 수 있는 바다 중 한 곳입니다.
잠깐 바람 쐬기도 좋고, 조개구이나 해물 칼국수 등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기도 합니다.
특히 유명한 장소인 빨간 등대는 오이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꼭 방문하는 장소기도 합니다.
함상전망대는 해양 경비함을 전망대로 바꾼 것인데 배 안을 실제로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사람들은 꼭 방문하는 곳입니다.
5. 화성 국화도
주소 : 경기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
원래는 꽃이 늦게 피고 늦게 진다고 하여 만화도라고 불렸으나 일제감점기때 국화가 많이 피는 섬이라고 해서 국화도라고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화성 궁평항에서 배를 타고 40분 정도 들어가야 하는 국화도는 TV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배를 타고 국화도에 도착하면 노란 등대가 맞이하고 있는데 겨울 을씨년스러운 바다에 외롭게 홀로 서있는 모습입니다.
국화도는 걸어서 4시간 정도면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섬인데 맛집이나 숙박시설이 즐비하고 있어 당일치기도 많이 오지만 1박으로 많은 분들이 오시기도 합니다.
특히 썰물일 때만 들어갈 수 있는 매박섬은 바다길을 건너서 갈수 있는 몇 안 되는 섬 중 하나이니 시기를 맞춰서 꼭 한 번 건너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겨울바다 여행지 몇 곳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경기도에서 갈 수 있는 당일치기도 가능한 겨울바다 여행지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좋은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