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나날이 지속되고 있네요~ 밤에는 너무 춥습니다.~
보통 10월 말이면 강원도 지역에는 첫눈이 내리는데 이제 곧 첫눈도 내릴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계실 텐데요~ 저도 딸램과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가정용 온풍기를 알아보고 하나 구매했습니다.!
현대 레드카드를 사용하는 저는 M포인트 샵에서 이것저것 많이 구매하는데요~ 이번에도 M포인트샵에서 검색을 하던 중 신일 컨벡션 히트 SEH-C210 제품을 찾았습니다.!!!
104,300M 포인트!!! 현금으로 따지면 7만원 정도 하겠네요~~
인터넷에서 가격 검색을 해보니 10만원이 훌쩍 넘네요??
리퍼품이 7만원 중반 정도 하니 M포인트로 구매 가능함에도 상당히 저렴합니다.
망설임 없이 바로 구매하기!!!!!
간단히 제품 소개를 할게요~
우선 가정용 히터기 때문에 넘어지면 위험할 텐데 넘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애완견이나 아이가 있는 집에 그나마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게다가 벽걸이와 스탠드 겸용입니다.
제품 온 걸 확인해보니 벽걸이용 지그도 같이 옵니다.
필요시 스탠드 다리를 설치하지 않고 벽걸이용 지그를 벽에 설치 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기까지는 판매처에서 공급해준 제품 설명이고요~ 지금부터 실제 언박싱 및 사용후기입니다.
주문 3일 정도만에 제품이 왔습니다.
콤팩트 한 사이즈네요~ 무게도 그렇게 무겁지 않습니다. 여자도 쉽게 들수 있을정도로 가벼운 무게 였으며, 무겁다고 느낀다면 다리를 설치하여 다리에 달린 바퀴로 쉽게 이동시킬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본체와 스탠드 다리 두 개, 벽결이용 지그 및 리모컨, 설명서, 나사 등이 들어 있습니다.
스탠드형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스텐드 다리를 조립했습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예쁩니다.
근데 제품이 새 제품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사용 흔적이 좀 있고요. 파워 케이블에 정체모를 이물질이 묻어 있습니다.
M포인트샵에 글을 써서 리퍼품인지 문의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인 게 혹시 리퍼품이어서 그런 거니?????????
딸램방에 설치하여 켜봤습니다.
우측 상단 LED 디스플레이에 현재 온도 및 간단히 조작할 수 있는 터치 방식의 버튼이 있습니다.
꺼짐 및 켜짐 예약을 30분, 1시간, 2시간, 4시간, 8시간 단위로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고요, 강/약 두 가지 단계로 조절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온도 설정이 안 되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처음에 약간 냄새가 나네요? 소음도 좀 있고??
제품 설명서상에 처음 가동하면 냄새가 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근데 소음은 머지?? 규칙적으로 틱틱틱 소리가 나다가 다시 조용해집니다.
- 다음날부터 가동했을 때는 소음 없이 잘 돌아갑니다. 처음 가동할 때 안정화되는 과정에서 소음이 생긴 것 같네요.
잠깐 틀어 놓으니 금방 방 전체 분위기기 훈훈해집니다. 살짝 건조해질 것 같다는 생각에 가습기도 같이 틀었는데요~
생각보다 빨리 공기가 따뜻해집니다. 나쁘진 않네요.
어라?? 근데 소비전력.. 이건 무엇??? 1,917W???? 가정용으로 사용 시 177,000원/월???
가스비 아끼려고 전기히터 사서 사용하는 건데????
알아보니 강으로 하루 8시간 한 달 동안 꾸준히 틀었을 때 나오는 전기료입니다. 에어컨과 비슷한 수치네요.
약으로 하루 4시간 정도 사용하게 되면 얼마나 나올지는 잘 모르겠는데. 3~4만 원 정도 더나 올 거 같다는 생각이...
아마 보일러와 겸용해서 사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신일 SEH-C210 전기 히터!!!
간단히 장점과 단점을 요약해 볼게요.
장점!
1. 디자인이 심플하고 예뻐 어디에 놔도 예쁘다!
2. 이동성이 좋고 생활방수가 가능하여 화장실이나 어느 방이 든 이동 하며 사용 가능하다!
3. 빠른 시간에 방 전체를 따뜻하게 해 준다.
(아마 방 크기마다 다를 듯한데 30평대 아파트 어느 방에 놓아도 금방 따뜻해질 듯하다
단점!
1. 처음 가동 시 냄새 및 소음이 있다.
2. 온도 조절이 불가능하다. (약/강 2단계로만 조절된다.)
3. 에너지 소비효율(소비전력)이 좋지 않다.
(이 부분은 사용하면서 체감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에는 나쁘지 않은 아이템 같습니다.~
좀 더 사용해보고 댓글로 후기 더 남겨드릴게요~~
- 사용 후기를 작성함에 있어 업체로부터 아무런 제공을 받지 않고 개인적으로 구매하여 실제로 느낀 사용 후기를 작성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