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는 파주 맛집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었죠~ 이번에는 파주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땅덩이가 상당히 크고 관광지가 많은 도시인만큼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곳이 많은데요~ 그중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퍼스트가든
주소 : 경기 파주시 탑삭골길 260
유럽식 느낌이 물씬 나는 정원이 아주 아름답게 꾸며져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거리들과, 동물원, 놀이 기구, 사계절 썰매장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공간입니다. 계절마다 변화하는 다양한 모습과 야간 빛 축제는 퍼스트가든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즐거움일 것입니다.
입장료가 있긴 하지만 비싼 편은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 연인, 가족단위 모두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2. 하니랜드
주소 : 경기 파주시 조리읍 장곡로 218
미취학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예전에 TV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샘과 윌리엄이 즐겁게 놀고 간 장소입니다.
규모가 그렇게 크진 않지만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기고 오리배도 탈 수 있는 놀이 공원입니다.
바로 옆에 공릉 캠핑장도 있으니, 공릉 캠핑장에 오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3. 프로방스마을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69
서울에서 강변북로를 지나 자유로를 타고 파주 방면으로 쭈욱 오다 보면 성동 IC 옆에 위치한 프로방스마을! 늦가을부터 시작되는 빛 축제로 유명한 파주 프로방스는 규모는 크지 않지만 여러 가지 맛집과 소소한 볼거리가 매력적인 작은 마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주차가 좀 불편합니다. 주차장까지 가는 길이 좁고 편도다 보니 막히게 되면 주차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4. 벽초지 수목원
주소 :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많은 드라마, 영화, CF 촬영지로 각광받는 벽초지 수목원은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계절마다 바뀌는 풍경들과, 유럽에 온듯한 느낌을 주는 조각상들은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여유를 주는 듯합니다. 또한 9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국화축제를 진행하기 때문에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 중에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는 벽초지 수목원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자연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5. 헤이리 예술마을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예전 한강 북쪽 지역 논에서 일할때 논매는 소리가 있었는데 그 소리 이름이 헤이리소리였고, 거기에서 이름을 가져온게 헤이리마을이라고 합니다.
이 헤이리마을에는 15만평이나 되는 엄청난 부지에 여러가지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강추!!!
커피박물관, 한국근현대사박물관, 옛날 물건 박물관, 미술갤러리 등, 너무 많아서 전부다 가볼수 없을 정도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역사에 관심이 많아 한국근현대사 박물관이 가장 흥미 있었는데요. 어린시절 부모님께 들었던 이야기들이 마치 실제처럼 꾸며놓은 모습은 당시 시절을 느껴보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맛집또한 상당히 많아 둘러보면서 식사까지 해결할수 있으니 하루 종일 헤이리 마을에서 시간을 보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파주에는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곳이 많은데요~
공기도 좋고 볼거리도 많은 파주로 주말 나들이 한번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