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파파의 일상이야기

가을 야유회 장소/코스 추천 - 당일치기편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일교차가 크고 주변에서 가을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매년 이맘때쯤이면 회사나 모임에서 가을 야유회를 진행하곤 합니다.~

(물론 경제적인 어려움때문에 넘어가는 경우도 있겠지만요..ㅎ)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을 야유회 코스추천!!

최근에는 많은 회사에서는 당일코스 야유회를 지향한다하니 구성원들이 즐거워 할만한 당일코스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안전사고 예방과이나 비용 절감 측면에서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활동적인게 좋다!! Activity 지향!!

 남자구성원들이 많은 부서나 모임에서는 몸으로 움직이고 승부를 가르는 활동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조직에게 추천드립니다.

 

 1. 스크린야구 토너먼트!

  스크린 야구는 스크린 골프와 다르게 남녀노소, 초보자 숙련자 모드 즐겁게 즐길수 있는 게임입니다.

 3~4명이 한팀을 이뤄 게임을 하고 인원이 많다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해도 좋습니다.

9이닝 기준으로 한시간에서 정도 소요되며, 구성원들 실력에 따라서 난이도를 조절할수 있으니 실력의 격차는 문제가 전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벤트성으로 홈런을 친 인원에게는 커피쿠폰같은 상품을 선물하는 것도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루지! (강화 루지 추천!)

 

 루지는 특별한 동력 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땅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트랙을 내려오는 무동력 바퀴썰매 입니다. 물론 방향조정과 제동이 가능하여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수 있습니다.!

특히 강화도 루지의 경우 트랙 규모가 약 1.8km/Line 총 2코스 (오션코스, 밸리코스)로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바다를 보며 내려올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구성원들이 많은 조직에서는 루지 대회를 운영해서 우승하는 인원에서 소정의 상품을 주는 것도 구성원들과의 단합과 건전한 경쟁의식에 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3.카트! (파주 스피드파크 (카트랜드) 추천!)

게임으로만 즐겨봤던 카트를 직접 체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위에서 소개드린 루지와는 다르게 중력이나 경사가 아닌 평지에서 엔진이라는 동력을 이용합니다.

탁 트인 공간에서 시원한 가을 바람을 맞으며 지면의 진동을 느끼며 스피드를 즐기는 것은 모든 남자들의 로망일 것입니다. 카트또한 건정한 경쟁이 가능합니다. 정해신 코스내에서 우승자를 선정하여 우승 단상에 올라가고 소정의 상품을 주는 것도 소소한 재미 입니다.

 

그외 볼링, 영화/연극 관람, 경복궁 투어 등 다양한 당일 치기 야유회 코스가 있습니다.

 

특히 경복궁 투어의 경우 재미 없고 지루한 야유회가 될 줄 알았으나, 역사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고 몰랐던 역사에 대해서 공부하게 되니 생각 외로 뜻깊고 의미 있는 야유회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