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파파의 일상이야기

국내 온천 여행 추천! - 겨울여행 온천으로!

가족과 혹은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 중 하나는 온천 여행일 겁니다.

특히 겨울철에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피로가 싹 풀리고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야외 온천욕을 하며 설경을 바라보는것만 생각해도 벌써 온천 여행을 떠나고 싶네요.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국내 온천여행 추천지! 전국에서 손꼽는 온천만을 선정해보았으니 여행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충주 수안보 온천

주소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예로부터 왕의 온천이었던 수안보온처은 우리나라 최초의 천연 온천입니다.

충북 조령의 북서쪽 산록에 위치하고있으며, 자연적으로 용출한 한국 최초의 온천으로 1725년에 개발되었고, 현재까지도 국내에서 가장 수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은 지하 250m에서 53도, 산도 8.3의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있고, 피부 노화를 지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화리조트와 함께 위치한 수안보 온천에서 호캉스와 온천여행을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2. 이천 테르메덴

주소 :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이천 테르메덴은 국내 유일의 휴식과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파이자 숲 속 노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실내 스파와, 실외스파, 찜질 스파, 온천 사우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 스파에는 동양 최대 규모의 원형 바데풀이 설치되어 있는데 직경이 약 30m나 되고 약 10여 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아들도 온천욕과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유수풀, 유아풀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외 스파는 약 4000평의 숲 속 공간에서 사계절 자연의 변화를 느끼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즌에 따라서 풀파티도 운영하기때문에 젊은 사람들이 축제 분위기 속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3. 아산 도고온천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주소 : 충남 아산시 선장면 신성리

출처 : 도고온천 홈페이지

아산에 위치한 도고온천은 국민 보양 1호 온천이자 스파입니다. 좋은 물로 효능을 인정받았고 다양한 실내 스파, 실외 스파, 등 힐링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힐링 리조트입니다.

특히 캠핑이 가능한 카라반 캠핑장이 구성되어 있어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공기 또한 좋아 밤에는 쏟아지는 듯한 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크게 스파와 온천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스파는 실내 스파, 실외 스파, 이벤트 스파로 나뉘어 있습니다.

실내 스파는 독일의 바데 하우스를 모델로 하여 만들어진 치료 풀로 질병 에방이나 요양, 치유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시설입니다. 

실외 스파는 유스풀로 초당 1m의 유속에 길이 150m의 따뜻한 온천수에서 건강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계절 모두 운영하고 있어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4.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 41번길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은 제주 최초의 대중 온천이자 국내에도 몇 없는 희귀한 탄산온천입니다. 특히 다른 대중 온천 95% 이상이 단순 유황천인 것에 비해 산방산 탄산온천은 유리탄산 중탄산 이온 나트륨 성분이 국내 최대치로 우리나라 최고의 탄산온천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 말초혈관 순환장애, 류머티즘 등 성인병 치료와, 피부미용, 피로 해소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다른 온천들은 대부분 스파와 온천을 같이 즐길 수 있는 반면에 산방산 탄산온천은 오로지 회복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이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겨울철에 한라산 설경을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제주도를 방문하시는데 산방산 탄산온천에서 피로를 풀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국내 온천여행 가기 좋은 몇 곳을 추천드렸습니다.

겨울철에 가족들과 혹은 연인과 온천여행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